S&T기전, 연대의 힘으로 투쟁한다!
작성자 S&T지회
본문
지난 6월23일,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 위치한 S&T기전(S&T대우 계열) 천막농성장에 S&T 지회 협의회(S&T중공업, S&T대우, S&TC)소속 확대간부들이 연대 방문하였습니다.
이 자리에서 협의회 의장(S&T중공업 성열길지회장)은 협의회에서 모금한 투쟁기금을 전달하며 같은 자본과 유사한 탄압 속에서 함께 투쟁해 나가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는 인사말 이후 S&T기전에서 준비한 음식으로 간부들과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.
이 자리에서 각 지회 확대간부들은 다시 한 번 연대투쟁의 결의를 다지며 서로를 격려하고 반드시 승리한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.
S&T기전 신한숙 대표는 동일 자본에 속해 있으면서도 그동안 멀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지만 이렇게 간부들이 함께 하는 자리를 보니 앞으로 함께할 수 있다는 믿음과 승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.
이후 3사 지회 협의회는 공동으로 할 수 있는 사업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S&T기전의 상황이 마무리된 이후에도 같이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.
이는 각 지회마다 주어진 여건이 다르고 힘들지만 동일 자본 속에서 함께 하지 않으면 다 같이 죽는다는 노동자들의 가장 기본적인 생존본능이며, 가장 큰 무기임에 틀림없기 때문입니다.
- 이전글‘S&T 기전’ 사태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는 S&T 3사지회 확대간부 성명서 09.06.26
- 다음글이제 싸워야 한다!<금속노조ucc> 09.06.03